Search

목요일

" 목요일은 스토리보드를 진짜처럼 보이게 하는 프로토타입을 구현하는 날 "

기본 보기
Search
소요 시간
일정
1시간
프로토타입 시범 운영(리허설) 해보기
Open
COUNT2

1. 프로토타입 제작 하기 (2시간)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프로토타입 예시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적절한 도구를 선택한다. (ex. 피그마, adobe XD, 키노트, 파워포인트, 스퀘어스페이스 등)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지 못했다면 더벤처스프린트 피그마 키트(링크 클릭)를 활용하여 프로토타입을 만든다.
프로토타입 제작 (디자이너 업무)
수요일에 제작한 스토리보드를 최대한 진짜처럼 프로토타입으로 만든다.
만든 구성 요소를 모아 매끄럽게 이어 붙여서 실제 서비스처럼 느껴지도록 구성 요소들을 연결한다.
인터뷰 질문지 작성하기 (결정권자 or 기획자 업무)
질문지 구성 예시
고객 인터뷰 질문지 준비 및 인터뷰 대본을 작성한다.
인터뷰 질문지는 주관식으로 답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예/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나 선다형 질문은 최대한 지양한다.
인터뷰 참석자 리마인딩 하기 (결정권자 or 기획자 업무)
고객이 금요일의 테스트에 참석하도록 이메일이나 문자/전화로 리마인더를 보낸다.

2. 프로토타입 시범 운영(리허설) 해보기 (1시간)

프로토타입 시범 운영 해보기
인터뷰 담당자가 프로토타입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오류를 찾는다. 인터뷰 담당자와 결정권자가 시범 운영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오류 사항들을 체크하고 다시 수정한다.
인터뷰/테스트 진행할 회의실 예약해놓기
회의실은 2개가 필요하다. 별도의 회의실에서 인터뷰 담당자와 인터뷰이 둘만 인터뷰/테스트를 진행한다. (스프린트 참여 인원이 4명 이하라면 1개의 회의실에서 함께 해도 무방하다.)
매 1명 씩 인터뷰 때마다 테스트를 녹화(혹은 녹음)하고 인터뷰가 끝날 때마다 바로 스프린트 참여자들이 대기하고 있는 회의실에 가져다 주어야 하므로 장비를 준비한다.
스프린트 참여자들이 대기하고 있는 방에서는 1명의 인터뷰가 끝날 때마다 녹화본(혹은 음성 녹음본)을 받아서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할 예정이다.
목요일 마무리!
목요일 일정이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타겟 고객에게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진짜 같은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내일은 마지막으로 이 프로토타입으로 인터뷰 테스트를 통하여 가설을 검증해볼 예정입니다! 오늘 나온 결과물들을 팀원들과 함께 다시 한번 훑어보며 마무리 하세요. 그리고 내일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미리 숙지하시고 미리 준비하고 싶은게 있다면 준비해주세요!